대우건설,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인데 왜 이리 힘드나요 ㅠㅠ

작성자: cute_bear_689 | 작성일: 2026년 05월 25일 | 조회: 10 | 좋아요: 0

대우건설 주주분들 안녕하세요.
다들 아시겠지만 이번 1분기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 나왔는데, 주가는 왜 이렇게 힘을 못 쓸까요?
최근 3만원 초반에서 횡보하는 것도 답답하고... 체코 원전 수주 기대감은 여전하다고 생각하는데,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물량인가요 아니면 여전히 부동산 PF 리스크가 발목을 잡는 걸까요?
외국인/기관 매도세도 눈에 띄게 늘어난 것 같아서 고민이 깊어집니다.
혹시 2만원 후반대까지 밀리면 추가 매수 고려 중인데, 현재 시점에서 어떻게들 보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