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인데 왜 자꾸 빠지나요? (체코 원전은?)

작성자: fast_wolf_717 | 작성일: 2026년 05월 28일 | 조회: 9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대우건설 주주분들 혹시 저와 같은 고민 하시는 분 계실까요?


1분기 실적 발표 보셨죠? 역대급 어닝 서프라이즈 나왔습니다. 영업이익 2천억 중반에 순이익도 1천억 중반으로, 컨센서스 훨씬 뛰어넘었잖아요. 게다가 체코 원전 수주 본계약에 대한 기대감도 계속 고조되고 있고요. 뉴스에서 조만간 좋은 소식 있을 거라는 얘기도 계속 나오고...


근데 왜 주가는 자꾸 흘러내리는 걸까요? 지난주 28,000원대 찍고 쭉 미끄러져서 지금 26,000원대인데, 이대로 가다간 25,000원 선도 깨질까봐 걱정입니다.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물량이라고 하기엔 외국인/기관 매도세가 너무 거센 것 같아요.


어디까지 봐야 할까요? 지금이라도 손절해야 할지, 아니면 체코 원전 본계약 보고 더 가져가야 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혹시 다른 정보나 의견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