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 체코 원전인데 왜 이렇죠?

작성자: bold_elephant_465 | 작성일: 2026년 05월 29일 | 조회: 7 | 좋아요: 0

형님들, 대우건설 주주분들 의견 좀 듣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아니 대우건설 1분기 실적 발표 보셨죠? 어닝 서프라이즈 수준으로 나왔던데, 영업이익도 시장 컨센서스 훨씬 상회하고 주택 착공도 생각보다 잘 나왔더라고요. 거기다 체코 원전 수주 기대감은 여전히 살아있는 것 같고, 폴란드 쪽 얘기도 슬슬 들리던데 말이죠.


근데 왜 최근 며칠 사이 이렇게 힘없이 빠지는 걸까요?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물량 때문인가요? 아니면 아직도 여전한 부동산 PF 리스크가 발목을 잡는 건지... 외국인/기관 매도세가 심한 것 같던데, 혹시 체코 원전 본계약 관련해서 부정적인 시그널이라도 있는 걸까요?


28,000원 깨지면 손절해야 하나 고민되네요. 지금 이 시점에서 어떻게 보시는지 형님들 의견 좀 부탁드립니다. 단순히 쉬어가는 장이라고 봐야 할까요? 아니면 잠시 이탈했다가 다시 봐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