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인데 왜 자꾸 빠질까요? (체코 원전 기대감은?)

작성자: cute_rabbit_839 | 작성일: 2026년 05월 29일 | 조회: 11 | 좋아요: 0

대우건설 주주분들, 안녕하세요.


1분기 실적 발표 보고 솔직히 깜짝 놀랐습니다. 어닝 서프라이즈 수준으로 잘 나왔는데, 주가는 왜 이렇게 힘없이 빠지는 걸까요?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물량이라고 하기엔 좀 과한 것 같기도 하고요. 어제 오늘 외국인이랑 기관 매도세가 심한 것 같던데, 혹시 다른 악재라도 있는 건가요?


체코 원전 수주 본계약 발표가 생각보다 늦어지는 것 같아서 이것 때문에 기대감이 식은 건지 걱정됩니다. 분명 유력하다고 들었는데, 다른 변수가 생긴 걸까요?


지금 제 평단이 3만원 초반인데, 3만원 선 깨지면 추가 매수를 고려해야 할지 손절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히네요. 건설주 전반적으로 고금리 부담도 여전하고, 혹시 다시 부동산 PF 리스크가 수면 위로 올라오는 건지 불안합니다.


고수님들, 대우건설 앞으로 어떻게 보시나요? 원전 모멘텀은 아직 유효하다고 보시는지, 아니면 당분간 조정이 불가피하다고 보시는지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