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인데 왜 빠지죠? 체코 원전은요?

작성자: lively_fox_753 | 작성일: 2026년 05월 30일 | 조회: 10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다우 선배님들.

대우건설 주주입니다. 이번 1분기 실적 발표 보셨나요? 매출액 2.9조, 영업이익 2,500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훌쩍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 나왔는데, 주가는 오히려 힘을 못 쓰고 빠지는 모습이라 답답하네요.

실적 발표 직후 잠깐 오르는가 싶더니, 외국인이랑 기관 매도세에 다시 밀리는 것 같습니다.

다들 체코 원전 수주 기대감 보고 들어오신 분들 많으실 텐데, 본계약 관련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소식이 없으니 더 불안한 것 같기도 하고요.

혹시 3만 원 선 깨지면 추가 매수 고려 중인데, 선배님들께서는 지금 상황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건설주 전반적으로 고금리 때문에 힘든 건 알지만, 대우건설은 좀 다르지 않나 싶어서요.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