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1분기 실적 좋았는데 왜이리 힘드나요? (26년 5월)

작성자: 씩씩한강아지511 | 작성일: 2026년 05월 31일 | 조회: 7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대우건설 주주입니다. 1분기 실적발표 보신 분 계신가요?

매출이랑 영업이익 모두 기대 이상으로 잘 나와서 드디어 가는 건가 싶었는데, 며칠 반짝 오르다가 다시 질질 흘러내리네요. 어닝 서프라이즈가 무색할 지경입니다 ㅠㅠ

체코 원전 수주 기대감으로 한때 3만원 초반까지 갔다가 지금은 2만원 후반대에서 빌빌대고 있는데, 외국인 기관 매도세가 심상치 않은 것 같고... 혹시 여전히 부동산 PF 리스크 때문에 건설주 전체가 힘든 걸까요?

궁금한 건, 체코 원전 본계약은 대체 언제쯤 소식이 나올까요? 그게 나와야 제대로 된 상승 모멘텀이 생길 것 같은데... 그리고 지금 가격대에서 추가 매수 고려 중인데, 3만원 선 깨지면 더 담아도 괜찮을까요? 선배님들 고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