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주주분들, 이거 왜 이럴까요? (feat. 체코원전, 1분기 실적)

작성자: quiet_giraffe_672 | 작성일: 2026년 06월 22일 | 조회: 5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대우건설 주주입니다.
1분기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 나왔다고 해서 기대감이 한껏 올라갔었는데, 주가가 며칠째 쭉 빠지는 거 보고 있자니 답답하네요.

며칠 전 7천원 돌파하나 싶더니 다시 6천원 초반까지 밀리는 거 보면서 멘탈이 흔들립니다. 분명 체코 원전 수주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고 본계약 발표만 남았다고 들었는데, 시장은 왜 이렇게 반응하는 걸까요?

외국인/기관 매도세가 심한 건가요? 아니면 건설주 전반에 드리워진 고질적인 부동산 PF 리스크 때문에 투심이 안 좋은 건지... 대우건설만 이런 건 아닌 것 같기도 하고요.

이 상황에서 추가 매수 타이밍을 잡아야 할지, 아니면 6천원 선 깨지면 더 빠질까 봐 일단 관망해야 할지 고민이 깊습니다. 혹시 추가 상승 모멘텀이나 특별한 악재 아시는 분 계시면 의견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