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이거 왜 이러죠? (feat. 체코 원전, 어닝서프라이즈인데...)

작성자: fast_rabbit_220 | 작성일: 2026년 06월 25일 | 조회: 5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다들 대우건설 주주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 요즘 주가 보면서 답답함 느끼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서 글 올려봅니다.


지난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에 체코 원전 수주 기대감까지 계속 살아있는데, 왜 이렇게 주가는 힘을 못 쓰나요? 분명 어닝 발표 직후 단기적으로 급등하는가 싶더니 다시 쭉 빠져서 원위치 되는 느낌입니다. 외국인/기관 매도세가 심한 건지...


저는 원전 수주 모멘텀이랑 국내 주택 사업 견조함 보고 들어왔는데, 요즘 부동산 PF 리스크 이야기가 다시 스멀스멀 올라오면서 건설주 전반 투심이 너무 안 좋은 것 같아요. 이게 대우건설에도 영향을 미치는 걸까요?


체코 원전 본계약이나 최소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라도 언제쯤 윤곽이 나올까요? 이 부분이 가시화되면 다시 주가가 치고 올라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이미 기대감이 선반영된 건가요?


혹시 3만원 선 깨지면 추매 들어갈까 고민 중인데, 장기적으로 가져가도 괜찮을지 선배님들 의견 궁금합니다. 다들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