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조정장, KODEX 200 장투러분들 전략 공유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행복한기린185 | 작성일: 2026년 05월 25일 | 조회: 7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KODEX 200으로 꾸준히 투자하고 있는 초보 투자자입니다.
최근 코스피가 계속 조정을 받으면서 KODEX 200도 같이 내려가고 있네요 ㅠㅠ

저도 장기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어서 크게 걱정은 안 되지만, 이럴 때 물타기를 해야 할지, 아니면 좀 더 기다렸다가 바닥을 확인하고 들어갈지 고민이 많습니다.
KODEX 200으로 장기 투자하시는 선배님들은 이런 조정장에서 어떤 전략으로 대응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과거 경험상 좋은 타이밍이나 멘탈 관리 노하우 있으시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