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조정장에서 KODEX 200 물타기 vs 관망, 고민되네요

작성자: 귀여운기린919 | 작성일: 2026년 05월 29일 | 조회: 5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KODEX 200으로 장기 투자 중인 한 투자자입니다.
요즘 코스피 시장이 계속 조정받고 있어서 고민이 많네요. KODEX 200도 같이 내려오고 있는데, 지금 구간에서 추가 매수로 물타기를 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시장 상황을 좀 더 지켜보면서 관망하는 게 나을지 판단이 잘 서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할 거라 믿지만, 단기적인 변동성에 멘탈이 흔들리네요.
선배님들은 이런 조정장에서 KODEX 200 어떻게 대응하고 계신가요?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