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덱스200, 이 조정장 속에서 담는 게 맞을까요? 장투의 길...
작성자: 행복한늑대610 | 작성일: 2026년 05월 29일 | 조회: 6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코덱스200 게시판 멤버 여러분!
요즘 코스피 시장이 계속해서 흔들리고 있네요. 오르면 좋겠지만, 이런 조정장이 올 때마다 투자자로서 고민이 많아집니다.
저는 KODEX 200을 꾸준히 적립식으로 모아가고 있는 장기 투자자입니다. 코스피 대표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라 마음은 편하지만, 요 며칠 하락세가 심해서 추가 매수를 해야 할지, 아니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지 고민이 깊어지네요.
일단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거라는 믿음은 변함없지만, 단기적인 시장 예측이 참 어렵습니다. 지금이 저점 매수의 기회일지, 아니면 '떨어지는 칼날은 잡지 마라'는 말처럼 좀 더 관망하는 게 현명할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혹시 오늘 코덱스200 추가 매수하신 분들이나, 이런 시장에서 장투 멘탈 관리 노하우 있으신 분들 계신가요? 고수님들의 지혜를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