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조정장, 코덱스200 추가 매수 고민되네요

작성자: cute_rabbit_839 | 작성일: 2026년 05월 30일 | 조회: 10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kodex200 게시판 회원님들!

요즘 코스피가 영 힘을 못 쓰고 계속 흘러내리는 장이 이어지고 있네요. 이럴 때마다 제가 늘 모아가던 코덱스200을 추가 매수해야 할지, 아니면 좀 더 기다려야 할지 고민이 깊어집니다.

이전에 조정장 때는 그냥 무지성으로 모아갔었는데, 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래도 결국 코스피 지수는 우상향한다는 믿음으로 꾸준히 가져가는 게 답일까요? 아니면 당분간은 관망이 현명한 선택일까요?

혹시 코덱스200 장기 투자하시는 분들이나 요즘 같은 장에 대응하시는 노하우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멘탈 관리 팁도 환영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