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조정장에 KODEX 200, 어떻게 대응하고 계신가요?

작성자: kind_dog_454 | 작성일: 2026년 05월 31일 | 조회: 6 | 좋아요: 0

요즘 코스피 시장이 계속 변동성이 커서 매매하기 쉽지 않네요. 특히 최근 조정장 보면서 KODEX 200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어떤 전략으로 대응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저는 장기 재테크 관점에서 코덱스200을 꾸준히 모아가고 있는데, 요즘 같은 하락장에서는 '지금이 저점 매수 기회인가?' 싶다가도 '더 빠지면 어쩌지?' 하는 고민이 듭니다.


혹시 오늘 코덱스200 추가 매수하신 분들이나, 아니면 좀 더 관망하시려는 분들 계신가요? 장투하시는 선배님들은 이런 조정장에서 멘탈 관리나 매수 타이밍 어떻게 잡으시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