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인데, 약속 많은 주말 보내고 나면 완전 방전돼요... 저만 이런가요?

작성자: 귀여운강아지759 | 작성일: 2026년 05월 31일 | 조회: 6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MBTI 커뮤니티에는 처음 글을 남겨보네요.

저는 INFP인데, 이번 주말에 약속이 너무 많았어요. 토요일엔 친구 결혼식 갔다가 오랜만에 만난 동창들이랑 2차까지 가고, 일요일엔 가족 행사에 참여했더니 지금 월요일인데도 몸과 마음이 너무 지쳐있네요.

원래 사람 만나는 걸 아예 싫어하는 건 아닌데, 이렇게 약속이 연속되면 에너지가 급속도로 소진되는 게 느껴져요. 지금은 누가 말만 걸어도 도망가고 싶은 심정이고, 조용히 혼자 있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이거 저만 이런 건가요? 다른 INFP 분들이나 내향형이신 분들도 약속 많은 주말 보내고 나면 이렇게 완전 방전되시는지 궁금해요. 다들 이럴 때 어떻게 재충전하시는지 노하우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