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기 수면 교육, 다들 어떻게 하셨나요?

작성자: smart_fox_437 | 작성일: 2026년 05월 19일 | 조회: 6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육아 선배님들!
저희 아기가 곧 돌인데, 밤잠 때문에 고민이 많아 글을 올립니다.
밤에 자꾸 깨서 울고, 제가 옆에 없으면 잠을 못 자려고 해요. 안아주면 다시 잠들긴 하는데, 저도 너무 힘들고 아기도 숙면을 못 취하는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수면 교육을 해야 할 시기인가 싶은데, 어떤 방법이 좋은지, 언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울려 재우기'는 마음이 아파서 선뜻 시도하기 어렵고, 다른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돌아기 수면 교육 성공하신 분들 계시면 노하우나 경험담 좀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모든 육아맘/육아파파들의 지혜를 빌려봅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