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월 아기 밥 거부,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선배맘님들 조언 부탁드려요!

작성자: 용감한코끼리811 | 작성일: 2026년 05월 29일 | 조회: 6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20개월 아기를 키우는 초보맘입니다.


저희 아기가 며칠 전부터 밥을 너무 안 먹어서 고민이 깊어요. 돌 전후로는 뭐든 잘 받아먹고 오물오물 잘 씹었는데, 요즘은 숟가락만 보면 고개를 젓거나 입을 꾹 닫아버리네요. 억지로 먹이려 하면 울고불고 난리가 나서 결국 식사 시간 자체가 너무 힘들어요.


이 시기 아기들이 다 이런 건가요? 혹시 이런 시기를 현명하게 극복하신 선배맘님들 계실까요? 어떤 방법을 시도해보셨는지, 혹은 밥 거부할 때 영양은 어떻게 챙겨주셨는지 궁금합니다. 조언 한마디라도 정말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