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월 아기 수면 퇴행, 밤잠 재우기 너무 힘드네요 ㅠㅠ
작성자: happy_wolf_495 | 작성일: 2026년 05월 30일 | 조회: 5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18개월 아기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저희 아기가 며칠 전부터 밤잠을 너무 힘들어하고 있어요. 원래는 밤 8시쯤 재우면 아침까지 푹 자는 편이었는데, 요즘은 잠자리에 들기 싫다고 계속 울고불고... 겨우 재워도 한두 시간마다 깨서 울어대니 저도 남편도 너무 지쳐요.
아이가 갑자기 이가 나는 건지, 아니면 또래 아이들이 겪는다는 18개월 수면 퇴행인지 잘 모르겠어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계실까요?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아니면 그냥 시간이 약인지 궁금합니다.
좋은 팁이나 위로의 말씀 부탁드려요. 다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