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기 수면 퇴행, 혹시 경험하신 분 계실까요?

작성자: 똑똑한늑대206 | 작성일: 2026년 05월 31일 | 조회: 6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육아 선배님들!
저희 아기가 곧 돌을 앞두고 있는데, 갑자기 밤잠이 너무 힘들어져서 고민이 많아 글을 올립니다.
평소에는 통잠을 잘 자던 아이인데, 한 일주일 전부터 밤에 1~2시간 간격으로 깨서 울고 보채네요. 안아주면 다시 잠들긴 하는데, 내려놓으면 또 깨고... 저도 남편도 너무 지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게 혹시 흔히 말하는 '수면 퇴행'일까요?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셨는지, 혹시 특별히 도움이 됐던 방법이나 팁이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다른 아기들도 이런 시기가 있었는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