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월 아기 갑자기 잠투정이 너무 심해졌어요 ㅠㅠ

작성자: cute_elephant_72 | 작성일: 2026년 05월 31일 | 조회: 7 | 좋아요: 0

안녕하세요, 24개월 남자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저희 아이가 원래는 잠을 잘 자는 편이었는데, 며칠 전부터 갑자기 잠투정이 너무 심해졌어요.
밤에 잠들기까지 한 시간 넘게 걸리고, 겨우 재워도 한두 시간마다 깨서 울고불고 난리네요 ㅠㅠ
낮잠도 거부하고, 재우려고 하면 "안 자!" 하면서 소리를 질러요.
혹시 24개월 무렵에 이런 수면 퇴행 겪으신 분들 계신가요?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아니면 어떤 팁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저는 요즘 잠이 부족해서 너무 힘드네요. 선배맘님들의 지혜를 나눠주세요!